-
후방포도막염 근력운동과 걷기로 극복할 수 있을까생로병사 2022. 3. 30. 13:01728x90반응형
싸이클 얼마 전에 사이클을 샀다. 안장이 넓고 저렴한 것으로 샀다.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가 심하면 집에서 운동하려고 한다. 비싼 운동기구보다는 저렴이로 사서 이사 갈 때 중고로 내놓으려고 한다. 위 기구로 샀는데 뭐.. 나쁘지는 않다. 나는 마트에 가서 한번 타보고 샀다. 사이클 같은 건 꼭 사용해보고 사는 것을 추천한다.
후방 포도막염 진단후방 포도막염을 진단받은 지 2달 정도가 지났다. 최근 대학병원을 다녀왔고 염증이 깨끗하게 사라졌다는 기쁜 결과를 들었다. 선생님 모니터에 두 개의 안구 사진이 있었는데 하나는 모르는 내가 봐도 이상했고 하나는 아주 깨끗했다.
내가 여쭈었다.
재발이 잘되죠? 확률적으로..
네, 맞아요. 후방으로 가면 재발이 심합니다.
관리를 잘하면 재발하지 않을 수 있나요?
마지막 질문에는 시원하게 답해주지 않으셨다. 난 선생님이 대답을 흐리는것과 내 시선을 피하는 것에서 충분히 유추할 수 있었다. 무조건 재발된다는 그 대답을..
상관없었다. 눈에 주사를 맞는 순간 아무도 믿지 않기로 했기때문에. 나에게 병원은 최후의 보루가 아니니까. 내가 스스로 해야지.
포도막염 안구주사 후 증상.
안구 주사를 맞고 눈이 아주 버라이어티 하게 좋아진 건 없다. 조금 멀리 있는 게 보이기 시작했다. 시력은 한 -0.3 정도 된 것 같다. 가끔 눈이 뻑뻑하고. 금방 피로해진다.등산
운동과 식사
운동은 등산, 혼자 농구, 평지걷기, 사이클, 아령, 누워서 다리 들기 등 다양하게 하고 있다. 이거 하다가 질리면 저거 하고 저거 하다가 질리면 이거 한다. 날이 너무 좋고 와이프도 휴가라면 꼭 등산을 간다. 날이 좋을 때 산속에서 깊이 숨 쉬는 것만큼 좋은 건 없다고 생각한다. 이런저런 이야기하고 산을 오르는 것이 좋다. 물론 어려운 코스로는 절대 안 가고 호흡이 가빠르게 이어지는 코스로만 다닌다. 관절은 소중하다.식사는 여전히 비건식을 유지하고 있다. 잡곡밥고 식물성 음식만 먹는다. 운동은 걷기를 하고 있다. 하루 최소 5000보에서 최대 만보를 걸어보려 노력하고 있다. 가공식품 먹지 않는 건 의외로 쉬웠다. 껌도 안 먹는다.
일단 이렇게 2022년을 보내고 만약 포도막염 재발이 없다면 즐거운 자리에서 고기 한점, 가끔 빵 한입, 껌 한번 정도는 하려고 한다. 물론 2023년에 몸이 다이내믹하게 좋아진다면 그마저도 안 할지도..
728x90반응형'생로병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질 초기인데 치질수술 해야하나요? (0) 2022.11.26 후방 포도막염 안구주사 7개월 후기 (0) 2022.08.20 후방 포도막염 안구주사 후기 (0) 2022.03.02 자가면역질환 포도막염 과연 완치할 수 있을까? 도전시작 (7) 2022.02.28 유방암 수술 후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0) 2021.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