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윗배가 나오는 이유 왜 그런거죠?
    생로병사 2021. 7. 23. 10:36
    728x90
    반응형

    윗배
    윗배

     

    나이가 들면 들수록 윗배가 나옵니다. 아침 샤워할 때 거울을 보면 볼록 나온 배 때문에 놀라곤 하는데요. 밥을 먹으면 놀랄 만큼 나오는 나위 윗배 왜 그런 걸까요? 예전에는 배고프거나 빈속이면 배가 들어갔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윗배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최근 저도 과하게 나온 배를 보고 걱정한 적이 있습니다. 아랫배는 괜찮은데 유독 윗배가 빈속에도 나와있는 이유가 궁금해졌습니다.

     

    윗배가 나오는 이유 왜 그런 거죠?

    윗배가 볼록 나온 것을 보고 올챙이배라고 하죠. 남성분들의 배에서 많이 보입니다. 어렸을 때 밥을 많이 먹으면 배가 볼록 나오기도 하는데 눕게 되면 보통 들어갔었거든요. 근데 나이가 들고 나온 올챙이 배는 누워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바로 내장지방 때문입니다.

     

    너무 짧은 시간 안에 식사를 하시면 드신 음식물의 영양분이 온몸 구석구석 전달되지 못하고 내장지방으로 축적됩니다. 때문에 아래의 습관들을 모두 없애야 해요. 나이 들면 뱃살 빼기가 쉽지 않은 것이 바로 이 지방 때문이에요 ㅠㅠ 슬픕니다.

     

    윗배가 나오는 이유
    윗배가 나오는 이유

     

    1. 밥을 너무 빨리 먹지 않나요?

    뇌가 배부름을 인지하는 속도보다 밥 먹는 속다가 빠른 경우 좋지 않아요. 분명 먹을 때는 배부르지 않았는데 일어나서 조금 걸으면 기분 나쁜 배부름이 밀려오는 경험을 해보셨죠? 뇌가 배부름을 인지하는 것이 배가 부르는 속도보다 느리기 때문에 천천히 드셔야 합니다. 이러다 보니 위가 계속 늘어나게 되고 자연스레 과식으로 이어져 내장지방이 많아지게 됩니다.

     

    2. 폭식하고 계신가요?

    밥을 빨리 먹다 보면 자연스레 폭식을 하게 됩니다. 결국에는 밥을 빨리먹는것과 같은 이융 입니다. 만약 많이 먹었는데 배가 안 부르면 식사를 빨리 하지 않았나 하고 되돌아보셔야 합니다. 우리가 과식을 하고 폭식을 하는 데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다음 내용입니다.

     

    3. 식사 시간이 일정하지 않나요?

    식사를 불규칙하게 하기 때문에 극도로 배고픔을 느끼는 순간이 많고 바로 폭식과 과식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호르몬이 불균형해진다는 이야기를 본 적이 있습니다. 무엇이든 불규칙하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결론 : 식사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식사때 급하게 먹게되고 배부름 인지가 늦으니 결과적으로 폭식을 하게된다.

     


     

    위 기능이 나빠졌다면 윗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위 습관들을 매일 하고 계신 분들은 위장이 안 좋아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악순환이 계속되는 거죠. 윗배가 나오는 증상은 즉각적으로 건강에 위협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분명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습관들을 교정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윗뱃살은 빼기 어려우니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hapchap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