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장내시경전 고기 삼겹살 소고기 먹어도 되나요?
    생로병사 2021. 7. 5. 11:26
    728x90
    반응형

    대장내시경전 고기 삼겹살 소고기 먹어도 되나요?

     

    대장내시경전 고기
    대장내시경전 고기

     

     

    안녕하세요. 고기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대장내시경전 고기 특히 삼겹살이나 소고기를 먹어도 되는지, 안되면 언제까지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직장인의 동반자가 무엇이 있을까요. 커피, 술 그리고 고기입니다. 요즘 금연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담배는 패스 특히 고기는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현대인 필수 식품입니다.

     

    고기가 함께하는 일주일인데 다음 주에 건강검진이라면? 이번 주에는 고기를 먹으면 안 되나? 부드러운 소고기는 먹어도 되나? 궁금하실 겁니다.

     

    고기는 일주일 전까지는 괜찮지만 대장내시경을 일주일 앞두셨다면 딱 7일간은 안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고기
    고기

     

     

    내시 경전 3일 정도만 식사를 조심하면 된다고 보통 생각들을 하실 겁니다. 물론 맞는 말이지만 사람마다 소화력이 다르고 매일매일의 컨디션이 다르기 때문에 관리기간을 조금 더 늘려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 먹어가며 화장실 들락날락거리고 잠도 설쳐가며 준비하는 검사잖아요. 일주일 참아야 합니다. 일주일 정도는 식이요법에 들어가는 것이 좋고 3일 전부터는 소화가 안 되는 음식들을 일체 금식하셔야 합니다. 특히 고기를 입에 달고 사시는 분들은 대장내시경 검사는 중요하기 때문에 더욱 지켜주셔야 합니다.

     

     

    섬유질
    섬유질

     

    대장내시경 3일 남았다면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몇 가지

    잡곡밥 드시면 안 됩니다. 소화가 안되기 때문에 검사 당일 대장에 남아있게 됩니다. 흰쌀밥으로 드셔주세요. 채소는 질겨서 소화가 더딘다는 것 알고 계시죠. 때문에 시금치, 콩나물류의 나물과 양상추 등의 샐러드도 피해 주셔야 합니다. 섬유질이라고 하죠. 피해 주세요! 그리고 견과류와 김, 미역도 드시면 안 됩니다. 미역국을 드셔야 한다면 건더기는 잘 걸러내고 국물만 드셔주세요. 씨 있는 과일도 피해 주세요.

     

     

    대장내시경전 커피
    대장내시경전 커피

     

    대장내시경전 커피 마셔도 될까?

    안됩니다. 착색으로 인해 검사의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검사를 실패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십니다. 진행하다 보니 음식물 때문에 장의 상태가 보이지 않아 재검을 받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1년에 한 번 고생해서 받는 중요한 검사인만큼 음식을 주의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chapchapday.